사색노트/마음의 뜨락

끙끙거리며 살지 마라

시리이 2007. 3. 13. 13:17

 

 

끙끙거리며 살지 마라 
 
사이토 시게타| 노희운 역| 도솔| 2005.09.10 | 208p | ISBN : 8972201731 

 


컴으로 볼까나, 책을 구입할까나?? on이 뭐지? OFF가 뭐지? 일상에서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던 것들이 뭔지 모를때가 가끔있다. 이것도 병이라지....컴으로 볼 수 있는 곳은 여러곳이지만 여기[국회도서관]에서도 볼 수 있으니 연결.

      어제의 날씨는 바람은 불었으나 창으로 들어오는 햇살의 강도는 한 여름수준이었고

      오늘의 날씨는 가을바람처럼 느껴지는 오후시간....사각 사각 소리를 내며 넘어가는 책장 넘기는 소리는 정신을 맑게 하여 좋아하지 않으세요!

      如蓮華 

       
      1장

      변화를 즐기면 끙끙대지 않는다
      고개를 들고 주위를 둘러보세요
      동료를 도우면 자신감이 생깁니다
      지켜야 할 것이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세요
      마음 기댈 곳이 있나요
      새로운 자극을 통해 강해집니다
      남을 보며 나를 고치고 있나요
      사소한 대화가 마음을 치유합니다
      친구가 많은 사람은 크게 실패하지 않습니다
      끙끙대는 시간은 가능한 한 짧게 하세요
      잠을 못 자서 끙끙거리는 사람에게
      피가 끓어오르는 쾌감을 느껴보세요
      힘들어도 웃고 있으면 마음이 밝아집니다
      가끔은 나를 잊고 소리를 질러 보세요
      내가 하면 훨씬 달라집니다.
       

 


끙끙대는 버릇이 당신의 인상을 바꾼다!
살아가면서 한 번도 문제에 부딪히지 않는 사람은 없고, 끙끙거리지 않는 사람은 없다. 이 책은 지금 일이 잘 안 풀리거나, 사랑, 돈, 가족 등의 문제로 힘들어 끙끙거리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삶의 방식, 인생의 정답이 무엇인지를 알려준다.


오랫동안 끙끙거리는 사람은 우선 주변 사람들을 피곤하게 만든다. 그러나 끙끙거리더라도 짧은 시간 동안만 끙끙거리고 어느새 밝은 활기찬 모습을 보이면 주변 사람들이 즐겁다. 끙끙거리는 시간의 길이에 따라 그 사람에 대한 인상이 달라진다. 가능한 끙끙대는 시간을 짧게 하라고 말하는 저자는 나는 어떤 유형인지 한번 살펴보라고 한다. 만약 자신이 끙끙대는 시간이 긴 편이라면 즐겁게 할 일의 목록을 늘려보라고 충고한다. 다음에 해야 할 있이 있으면 끙끙거리고 있을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또, 끙끙거리고 있다면 그 문제를 떠나 자신의 체력을 체크해보라고도 말한다. 체력이 있다면 훨씬 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인내력도 더 쉽게 발휘할 수 있고, 따라서 끙끙거릴 요소들도 감소하게 된다.
끙끙거리고 있다면 이때가 바로 나를 들여다볼 기회이기도 하다. 끙끙거리는 것이 나쁜 것만은 아니다. 끙끙대는 원인을 잘 분석하면 이때야말로 밑바닥에서 나를 끌어올릴 기회인 것이다.


결국, 끙끙거리는 버릇은 내 마음에 달려 있다. 내가 나를 얼마나 즐겁게 만드느냐에 따라 내 인생은 결정된다. 행복해지는 것도 불행해지는 것도 나 하기 나름이다. 그러니 쉽게 끙끙대기보다는 자기 나름의 방법으로 해결책을 찾는 지혜가 중요하다. 그렇게 되면 쓸데없이 끙끙댈 일은 없어지고, 끙끙댈 일이 있더라도 즐겁게 끙끙거릴 수 있다.

이 책은 많은 경우 끙끙거리는 것 자체가 사소한 걱정이나 두려움... [강컴닷컴 제공]

 

 

 

 

 

 

'사색노트 > 마음의 뜨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가지 좋은글  (0) 2007.03.24
예쁜 상점 이름 공모합니다~!  (0) 2007.03.19
마음  (0) 2007.03.01
오늘은 행복합니다.  (0) 2007.02.23
5월에 어느 사람은 말했다.-도코 타워  (0) 2007.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