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노트/마음의 뜨락

이제야 삶이 보이네

시리이 2006. 6. 9. 08:08

5년 전부터 '이제야 삶이 보이네'에 담을 사람들과의 인터뷰를 시작하여
완성 된 38인의 명사가 말하는
인생의 열 가지 영원한 질문과 깨달음
'조 살리스(Soe sallis) 지음, 이창식 옮김'

세상을 보는 눈이 트이고,
삶이 더불어 풍성해지는 '자기발견의 책!'


옮긴이의 말에서 발췌

이책 어딘가에 당신의 인생을 바꿀 말 한 마디가 있다.

한사람의 인생을 완전히 바꾸어놓을 만큼 발상의 대전환을 가져다주는 말은

 대개의 경우 단 한마디면 족하다.
그것은 미사여구일 필요도 없고 장황할 필요는 더욱 없다.

진실이 담김 단 한마디, 깨달음의 문을 여는 황금 열쇠 하나,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이것이다.

 

 


01. 지금까지 삶은 당신에게 무엇을 가르쳤나?

우리는 갑자기 깨닫게 될 것이다.
이것이 내가 선택한 인생이고, 그것은 정말 너무 짧았다.- 마이클 래드퍼드

넘어졌다가도 일어나고, 진흙탕에 빠졌다가도 모든 걸 다시 시작할 수 있어야 한다는 걸 배웠죠.- 샤론 스톤
인생은 그처럼 짧은 것이다.  그것을 가시로 보지 말고 꽃 인양 바라보바. 거기에는 맛과 향기와 형태가 있다 -시몬 페레스
창조하는 것보다 더 멋진 일은 없다. 삶의 아주 단순한 순까지 창조적일 수 있는 인간의 자재력도 그렇다 -알프레도 게바라
항상 새로운 것을 배운다 해도 아직 모르는 것이 더 많다. 인생이 뭔지 안다고 자신한다면 그건 크나큰 실수이다.-줄스 홀랜드
삶은 내게 그것이 멋진 모험이란 걸 가르쳐주었다.-피터 유스티노프
인생은 나에게 경험만으로는 아무 것도 배울 수 없음을 알려주었다.-질리 쿠퍼
삶은 내게 단순하게 살라고, 또 필요한 것만 가지라고 가르쳤다.- 에드 베글리 주니어


02. 당신은 어떤방법으로 내면의 평화를 얻는가?
행복한 삼의 열쇤느 행복한 마음을 만들어가는데 있다. 모든 고통을 초월한여 진정한 행복에 이르게 되는 부처의 가르침에서 위안을 얻고자 한다.부처의 가르침은 모든 부정을 제거하고 온갖 창조적 자질을 성취하는 것을 의미한다.-달라이 라마
나의 평환는 사회에 봉사할 수 있다는 사실에서 비롯된다.-넬슨 만델라
나는 평화를 찾지 않는다. 나는 삶이 대결이라고 생각한다. 전쟁이라는 뜻이 아니라 행동의 대결이란 뜻이다.- 파울로 코엘료
오직 신을 모신 우리의 마음속으로 들어감으로써만 우리는 평화를 찾을 수 있다.- 셰예드 호세민 나스르
우리는 진정한 내적 평화를 누리면서도 그 사실을 모를 수가 있다 진정한 평화는 의식되지 않기 때문이다.-잭 니콜슨
평화를 찾지 않는 것, 이것이 바로 내가 평화를 찾는 방법이다.-고어 비달

 

03. 당신은 정해진 운명이 있다고 믿는가?
내가 도울 수 있는 곳에서 사람들을 돕는 일이 나의 의무이기는 할망정 운명이라고는 생가지 않는다.- 넬슨 만델라
내가 삶에 대해 열광적일 때, 나는 내 운명에 가까이 다가와 있음을 안다.-파울로 코엘료
운명은 자신이 만드는 것이라고 나는 믿는다. 우리는 날마다 그 운명을 선택한다.-보노
나의 가장 중요한 책임은 어떻게 하든 내 동포를 구하고, 우리의 고유한 유산이 완전히 소멸됙 전에 구해낼 방도를 찾는 일이다.-달라이 라마
자유의지는 운명과 얽혀 있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는 자유의지를 통해 자신의 운명을 완성했다.-세예드 호세인 나스르

 

04. 신에 대한 당신의 생각은 어떠한가?
내가 신을 믿는 것은 논리적 이유가 아니라 선택이엇다.-파울로 코엘료
신과 같은 존재는 인간의 상상 속에나 있는 것이다.-리처드 도킨스
내게는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 이 지구가 신의 기적이다.-자크 골드스미스
기독교든 힌두교든 이슬람이든, 종교는 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힘이다-넬슨 만델라
나는 신데 대한 어떤 개념도 없다. 따라서 믿음도 없다. 나에게 그런 개면은 이상하게만 느겨지지만, 그렇다고 그런 건 모두 '스타 트렉'에나 나오는 거라고 말라며 잘난 척하고 싶지도 않다.-밥 겔도프
사랑을 경험하는 것은 신을 경험하는 것이다.-프레이 베토
내가 추구하는 것에 대한 믿음, 이것이 나에겐 신이다.-일라나 고르

 

05. 옳고 그름을 가르는 당신의 도덕관은 무엇인가?
중요한 것은 무엇을 하느냐가 아니라 어떤 사람이냐이다. 비록 행동이 우리가 어떤 사람인지 항상 반영하기 하지만 -찰스 르 가이 이튼
다른 종교에 대항할 목적으로 종교를 이용하는 건 커다란 잘못이다.-넬슨 만델라
인간을 이롭게 하고 행복하게 만드는 것은 모두 옳으며, 해로운 쪽으로 영향을 끼치는 것은 다 나쁘다.-소피아 로렌
우리가 무슨 일을 해야 옳은지 듣기 위해선느 가끔 자신의 삶을 공하게 만들어야 한다.-보노
나는 그리스 인이나 플라톤처럼, 사랑과 아름다움과 진리는 인류는 선하게 만든다고 믿는다.-알프레도 게바라
우리 모두는 같은 강에서 헤엄치고 있지만 그 강은 항상 변한다.-잭 니콜슨

 

06. 당신은 인과응보란 관점에서 카르마를 인정하는가?
친구나 달ㄴ 사람에게 나쁜 짓을 하고 이젠 끝났다고 말할 수도 있다. 그러나 그 결과는 당신에게 반드시 돌아온다.-세예드 호세인 나스르
윤회에 관한 가장 큰 문제는 이렇다. "당신이 이전에 누구였는지 기억할 수 없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고어 비달
나는 내 모든 과거의 삶들이며, 그삶들은 지금 일어나고 있다.-파울로 코엘료
친절과 동정과 자비심 같은 선한 일을 베풀면, 세상은 이와 똑같은 속성이 우리에게 반사되도록 만든다.-마이클 피츠패트릭
우리의 행동은 결과를 가져온다는 생각만이 오직 타당하다.-다디 잔키와 자얀티 자매
나는 카르마란 개념을 인정하지 않는다. 자유의지를 믿을 뿐이다.-프레이 베토

 

07. 당신은 이 지상에서의 삶이 전부라고 보는가?
나는 우리가 어디론가 여행을 하고 있다고 느끼지만, 그것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포기했다.-알비나 뒤 부아루브레
나는 지금 내가 하는 모든 일들이 나의 과거를 속죄하기 위한 것이라고 믿는다.-파울로 코엘료
인간은 닥치는 대로 먹어치우고 파괴하는 일종의 박테리아와 다를 게 없으며, 머잖아 멸망할 것이다.-고어 비달
나는 내가 믿음이라고 부르는 어둡고 무지한 방법으로 내세의 삶을 믿는다.-우나M. 크롤
윤회? 그건 착각인 것 같다. 만약 그런게 있다면 누구나 사후를 위해 좋은 것을 아껴둘 게 아닌가.-시몬 페레스
쓰레기는 모두 태워버리고, 오직 보석만 남기다는 뜻에서 나는 지옥불이란 개념을 좋아한다.-보노
불행하게도 나는 현재의 삶만을 믿는다 그렇기 때문에 늘 시간이 모자라고, 늙어갈수록 세월이 더 빨리 가는 것 같아 두렵다.-일라나 고르

 

08.소중한 사람들에게 해주고 싶은 충고나 지혜의 말이 있다면?
사람들은 언제나 빛이 보이는 쪽으로 가는 법, 행복한 생각을 품고 그들에게 다가가라. -알라나 고르
나는 산다는 것은 엄청난 특권이라고 말하곤 한다.....이 세상을 당신이 처음 보았을 때보다 더 좋은곳으로 만들어놓고 가기 위해 온힘을 쏟아라-리처드 도킨스
삶을 두려워 말고 도전하기를 겁내지 말라. 원하는 것이 있다면 구하려고 노력하라. 당신을 도와줄 사람은 당신 자신밖에 없다.....그러나 결국 당신은 혼자 태어나서 혼자 죽어간다.-알라나 고르
항상 꿈을 꾸어라. 지난 것과 다가올 것에 대해 꿈꿔라 행동에 옮겨라, 시작하고, 계획을 세워 밀고 나가라, 항상 그 일에 전념하라. 마지막으로, 가능한 한 크게 웃어라-마이클 피츠패트릭
상대방의 말에 반응하기 전에 지금 들은 말을 되새겨 봐라. 그런 다음 한참 동안, 곰곰이 생각하고 또 생각하라.-피터 유스티노프
자신의 경험을 믿어라, 용감하게 살고, 운명이라고 믿는 것을 과감히 실천하라.-파울로 코엘료
결코 희망을 잃지 말라고, 항상 좋은 일들만 생각하라고 말하고 싶다.-파라 팔레비
당신 잠재력은 생각보다 훨씬 더 크다는 사실을 기억하라고 말해주고 싶다.-시몬 페레스
충고는 단지 관련있는 사람들과 그들의 처지에 전적으로 달려있다-찰스 르 가이 이튼
나는 충고를 하고 싶진 않다. 만약 당신이 인생을 적당히 살아왔다면, 그 역시 하나의 본보기를 만든 것이다.-고어 비달
지금 이 순간이 전부임을 기억하라. 누가 뭐래도 내 인생이다. 바로 이 순간, 넓고 충만하고 풍성한 삶을 살아라.-샤론 스톤
로마로 가는 길은 많으므로 충고를 하거나 추천하기는 어렵다. 사람들은 오직 탐구자가 되어 자신의 깨달음을 넓혀야 한다.-데이비드 린치
언제나 진실한 모습으로 진실하게 남아, 자신을 깊숙이 라도록 노력하라고 조언하고 싶다.-세예드 호세인 나스르
진실한 마음을 가져라. 우리의 진짜 적이자 진짜 말썽꾸러기는 우리 안에, 나쁜 생각 속에 있다. 달라이 라마.
자신에게 정직하라-소피아 로렌
항상 겸손하고 감사하라는 것이다.-엠마 서전트
사랑만이 결국 악을 일 수 있다.-우나 M.크롤
아무에게나 최선의 충고를 해줄 필요는 없다. 누구나 내말을 따르는 것은 아니니까.-잭 니콜슨


09. 지구에서 우리의 생존이 위협받고 있다고 생각하는가?
오늘날 이 세계를 가장 위협하고 있는 것은 빈부 차이. 잘 먹는 사람과 굶주리는 사람간의 불균형이다.-소피아 로렌
당신이 강을 오염시키면, 그 강은 당신을 오염시킬 것이다.-고어 비달.
아름다운 정원을 갖고 싶다면, 먼저 마음속에 밑그림을 그려야 한다.-달라이 라마
종교에 뿌리를 둔 신성한 자연관을 상실한 우리는 지구상의 삶의 규칙을 파괴하고 있다.-세예드 호세인 나스르
태양은 다 타서 결국은 사라질 것이다. 그런데 뭣 때문에 지구를 구한단 말인가?- 해리 딘 스탠턴
영토와 종교를 명분으로 서로를 죽이는 우리 인간들이 없어지면, 지구는 오히려 더 좋아질 수도 있을 것이다.-밥 겔도프
제 3 세계 국가들이 지구를 오염시킬 기회마저 빼앗는 것은 어떤 의미에서 극단적인 인종주의적 동시에 뒤떨어진 착취 형태이다.-로버트 그레이엄
멈춰야 할 시점은, 신이 "그만하면 됐어'"라고 말할 때이다. 우리는 지금 그 시점에 접근해 있는지도 모른다.-찰스 르 가이 이튼

 

10. 당신이 가장 존경하는 인물은?
가난에 대해 길치 걱정하는 사람들, 그들이 가난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려는 사람들을 나는 존경한다. -낵슨 만델라
꼭 세계적으로 중요한 사람들만 존경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레자 샤 왕을 사랑했다. 실제로 이란 여성들에게 발전과 전진과 자유의 길을 열어주었다.-파라 팔레비
내 눈엔 한 남자만이 보인다. 간디이다.-소피아 로렌
나는 무엇보다도 기본 가장들을 재고하겟다는 의지를 보여준 사람들을 존경한다.-자크 골드스미스
난 목록을 잣성하는 사람은 아니다. 자기 일에 최선을 다하는 사람은 모두 존경스럽다.-잭 니콜슨
나는 어떤 것을 바꿀 용기를 가진 혁신적인 사람들을 존경한다.-알라나 고르
내 두 눈으로 직접 업적을 확인한 사람들만을 존경한다.-알비나 뒤 부아루브레
나는 옳다고 생각하는 일을 하기 위해, 그 때문에 고초를 겪을 줄 알면서도 자신이 갈 길을 포기하고 뛰어드는 사람을 존경한다.-로버트 파스크
나는 이성적으로 행동하거나 이성을 지키려고 애쓰는 사람들을 존경한다.-데이비스 린치
나는 존경하고 숭배하는 사람들이 많다. 어머니는 내게 가장 특별한 분이라고 말하고 싶다.-망고수투 부텔레지



38인의 약력


*넥슨 만델라(민주적으로 선출된 첫 남아프리카 대통령)
1962년 종신형 선고를 받기 전 변호사였던 만델라는 아프리가 민족회의에서 다양한 직책을 맡앗다. 1990년에 석방돼 1991년 ANC(아프리카 민족회의)의장으로 선출되엇고, 노벨 평화상을 받았다. 1994년에는 남아프리카 공화국 대통령으로 당선되었다, 그는  인권과 빈곤 근절 운동을 계속 벌이고 있다.

* 파울로 코엘료(작가)
베스트셀러 '연금술사'와 최근에 난온 '오 자리르'의 저자, 브라질의 록 가수 라울 세이시아스와 함께 60여 곡 이상을 공동으로 작업하기도 했다, 1999년에는 레지옹 도뇌르 기사 훈위를 받았다.

* 14대 달라리 라마, 텐진 갸초(티베트 국민들의 통치자이자 정신적 지도자)
불교 철학에 대한 뛰어난 저술, 구제 분쟁과 인권 문제와 지구 환경문제의 해결책에 대한 지도력을 인정받아 서양의 여러 대학과 협회에서 평화상과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받았다. 1989년에는 티베트의 해방을 위한 비폭력투쟁을 인정 받아 노벨 평화상을 받앗다.

* 소피아 로렌(배우)
1961년 영와 '두 여자(Two women)'로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했고, 같은 해에 칸 국제영화제에서 최고 여배우로 뽑히는 등 뛰어난 연기력으로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 시몬 페레스(이스라엘 전 총리, 국방 장관, 외무장관)
중동의 평화를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이츠하크 라빈, 야세르 아라파트와 공동으로 노벨 평화상을 받았다.

* 데이비드 린치(영화감독, 작가, 프로듀서)
1990년 칸 국제영화제에서 '광란의 사랑(Wild at Jeart)'으로 황금종려상을 받앗다. '블루 벨벳', ''엘리펀트 맨', '멀흘랜드 드라이브'를 만든 최곡의 감독으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세 번이나 후보에 올랐다.

* 고어 비달(소설가, 극자가, 수필가)
현대 미국의 뛰어난 문장가인 그는 언제나 정치에 적극적이엇다. 열아홉 살에 첫 번째 소설 '월리오오(Williawaw)'를 썼다.

* 파라 팔레비(이란의 전 황후)
1959년 이란의 왕 모하메드 레자샤 팔레비와 결혼해 1967년에  '테헤란의 황후'란 칭호와 함께 황후로 즉위햇다. 그녀는 이란의 황후로서 사회사업, 여성해방,스포츠와 예술에 계속 관심을 쏟았다.  1979년 이란의 왕 샤의 몰락과 이슬람 혁명 이루 프랑스로 망명했고, '영원한 사랑: 샤와 나의 인생'이라는 자서전을 썼다.

*잭 니콜슨(배우, 작가, 영화감독)
영호 '뻐꾸기 둥지 위로 날아간 새'와 '애정의조건', '이보다 더 좋은 순 없'로 오스카상을 비롯하여 여러 상을 받앗다.

*리처드 도킨스(저술가)
진화와 과학에 대한 많은 책을 썼는데, 특히 '이기적 유전자(Rhe Selfish Gene)가 유명하다. 1995뎐 세인트 앤드루스 대학에서 명예 문학박사 학위를 받았고, 1996년에는 올해의 휴머니스트 상을 받앗다. 영국 휴머니스트 협회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영국 문학 학술원 회원이다.

* 마이클 래드퍼드(영화감독, 작가)
1995년 오스카 상을 받은 영화 '일포스티노미(Il Postino)를 감독했다.

* 알프레도게바라(쿠바 영화예술 산업협회 회장)
쿠바 혁명 직후 쿠바 영화예술 산업협회(ICAIC)를 설립하여 2000년에 회장 지위에서 은퇴했다. 유네스코 쿠바 대사로 일하기도 했다.

* 보도(뮤지션, 'U2' 밴드의 리드 싱어, 부채 운동가이자 활동가)
제 3세계 부채 탕감,아프리카의 에이즈 인식, '빈곤을 역사로 만들자(Make Poverty History)' 등의 프로젝트와 운동에 직접 뛰어들어 노벨 평화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2003년 프랑스의 레지옹 도뇌르 기사 훈위를 받앗고, 2004년에는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유럽인에 올랐다.

* 샤론 스톤(배우)
1992년에 영화 '원초적 본능'으로 아카데미 최우수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같은 해에 골든 글러브상과 필름 크리스탈 상을 받았다.

* 밥 겔도프(뮤지션. 밴드 '붐타운 래츠'의 설립자. 활동가. Live Aid 설립자)
제3세계 부채 탕감과 '빈곤을 역사로 만들자'를 비롯한 여러 운동에 참여했다. 명예 기사 작위를 받았고 노벨 평화상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 에드 베글리 주니어(배우)
TV 시리즈물인 '세인트 엘스웨어(St Elsewhere)로 에미상  6개 부문에 후보로 올랐다. 환경 문제에도 관여한 그는 1993년에 환경문제 커미셔너로 임명되엇을 뿐만 아니라 산타 모니카 마운틴 보존국을 위해 일하기도 햇다.

* 프레이 베토(도미니카 수도사, 작가. 해방신학 개척자)
브라질의 군사 독재 시절 1969년에서  1973년까지 수감되었고, 그의 책은 여러 언어로 출판되엇다. 브라질 작가동뱅에 의해 올해의 지식인으로 선정되었고, 후부터 문학상을 받았다. 룰라 다실바 대통령의 고문인 그는 2003년에 시작한 기아 추방 프로그램인 '제로 헝거(Zero-Hunger)' 계획을 돕고 있다.

*알비나 뒤 부아루브레(박애주의자, 흐랑수아 사비에바그노 협회와 재단의 회장겸 창설자)
어린이의 권리를 옹호하는 일로 세계적으로 유명하다.  10년전 그녀는 세계를 바꾼다는 약속 실천의 일환으로, 에이즈에 걸려 버림받고 고통다앟는 어린이들을 도울 혁신적인 프로그램 제작 기금으로 재산의 상당 부분을 기부했다. 도 태국, 위싱턴 DC, 콜롭비아, 브라질, 우간다. 인도 등 전 세계의 여러 프로젝트에 자금을 조달하고 있다.

* 망고수투 부텔레지(1975년 설립된 인카타 자유당 총재)
'전통적으로 지도자들의 의회(크와줄루 나탈)' 의장으로, 우분투(Ubuntu:우리가 있으므로 내가 있다.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통해서만 사람이 될 수 잇다는 의미)라고 알려진 아프리카 인본주의의 강력한 지지자이다.

* 질리 쿠퍼(작가)
 쿠퍼의 소설 가운데 몇 작품은 텔레비전용으로 각색되었으며, 여러 편의 논픽션을 썼다.

* 찰스 르 가이 이튼(이슬람의 권위자)
런던에 있는 이슬람 문화센터의 전 고문으로, 종교적인 관점에서 책을 쓴는 작업을 하고 있다.

* 잔프랑코 페레(디자이너)
1970년에 패션 일을 시작하여 1974년에 직접 회사를 차렸다. 그의 회사는 이제 전 세계의 최고급 패션 하우스 중 하나이다.

* 로버트 피스크(영국 일간지 '인디펜던트'의 중동 통신원)
올해의 영국 국제 저널리스트 사을 일곱 번이나 받았다.
1990년에는 베이루트에서 '타임'지의 외국 통신원으로 일하며
'가엾은 나라'라는 책을 출판해 1970,80년대에 벌어진 레바논 전쟁을 설명했다.
1998년과  2000년에는 앰네스티 인터내셔널 Uk 프레스 상을 받았고, 존 홉킨스 SIAS-CIBA 국제 언론인상을 받았다.

* 마이클 피츠패트릭(첼로 연주가)
뛰어난 음악적 재능으로 프린스찰스 상을 받았다. 음악을 평화의 도구로 사용하고 있는 그는 음악의 동서 합작인 컴패션(Compassion)에서 10년 동안 달라이라마와 함께 일했다.

* 데이비드 프로스트(뉴스 캐스터, 탐방기자)
거의 40년 동안 뉴스와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일했다. 15권의 책을 출판했고, 8편의 영화를 만들었으며, 영국과 해외에서 TV에 수여하는 중요한 상을 여러차례 수상했다.

* 아모스 지타이(영화감독, 제작자)
1989년 베니스 영화제에서 비평가 상을 수상했다. 예루살렘, 미국, 프랑크푸르트, 런던, 파리, 마드리드 등에서 주요 작품 회고전이 열리기도 했다.

* 자크 골드스미스(환경문제 전무가, '이칼러지스트'의 이사이자 편집자)
국제적 기업들이 조성하는 여러 가지 위협에 대항하는 운동가로서, 특히 유기농 재배 법안을 지지하고 있다. 5백만 파운드 이상의 기부금을 모금하면서 환경문제 인식에 크게 기여했다.

* 일라나 고르(조각가, 디자이너)
고르의 작품은 1970년대 이후 전 세계의 미술관과 박물관에 전시되었다. 이스라엘의 올드자파에 있는 '일리니 고르 박물관'의 설립자이기도 하다.

* 로버트 그레이엄(조각가)
뉴욕 시에 있는 국립 디자인 아카데미회원, 1983년 준회원에서 1994년에 정식 회원이 되었다.

*줄스 홀랜드(음악가,뉴스 캐스터)
세계에서 가장 유능한 음악가들과 공연하여 음반을 만들었다. 2003년에는 영국 음악 산업에 기여한 대가로 대영제국 훈위인 OBC를 받았다.

* 안젤리카 휴스턴(영화배우, 감독)
1986년  영화 '프리치 가의 명예(Prizzis's Honour)에서 맡은 역활로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여우조연상을 받았다. 영화 '에너미스(Enemies)로 아카데미 특별상 후보에 올랐고, 1991년는 '그리프터스(Grifters)로 아카데미 상 후보에 올랐다.

* 다디 잔키(브라마 무마리스 세계영성대학교의 공동 행정처장)
1937년 스물 한 살의 나이에 '브라마 쿠마리스'에 가입했다. 그리고 얼마 뒤 UN이 비정부 기구 (NGO)가입을 제시하면서 더욱 높아진 명성과 함께 인도 최초의 여성 지도자가 되었다. '잔키 세게건강관리재단'의 설립자이자 '세게신앙으회(World congress of Faiths)' 부회장을 맡고 있다.

* 우나M. 크롤(성직자)
여성 성직자 서품식의 주창자로서 1977년에 웨일스 교회 목사로 안수받은 최초의 여성이 되었다.

* 세예드 호세인 나스르(학자)
워싱턴 DC에 있는 조지 워싱턴 대학의 이슬람 학과 교수이자 '전ㅌㅇ 학문을 위한 재단'의 회장이다. 이슬람에 대한 저서를 여러 권 출간햇다.

*엠마 서전트(미술가)
순수미술 협회에 참가하고 있다.

* 해리 딘 스탠턴(배우)
 많은 상을 수상한 성격배우로서 음악에도 조예가 깊다.

* 피터 유스티노프(배우)
두 차례 오스카 상을 수상했다. 더럼 대학 총장을 역임했고, 1990년 기사 작위를 받았다. 1968년부터 2004년 죽기전가지 유니세프의 친선대사로 일했다.

* 스티브 바이(음악가)
'프랭크 자파 밴드의 기타리스트로 1980년에 처음으로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1998년에는 리처드 파이크와 함께 '소음 재단 만들기(Make a Noise Foundation)'를 설립하여 젊은 음악가들을 돕고 있다.


 

우리가 경험할 수 잇는 가장 아름다운 느낌은 신비감이다.
진정한 예술과 과학의 요람에서 일어나는 것은
바로 이 기본 감정이다. 이것을 모르거나,
더 이상 신기해 하지 않거나, 경탄할 줄 모르는 사람은
죽은 자나 다를 바 없으며, 눈이 어두운 자이다.
-알베르트 아인슈타인-

 

 


 

'사색노트 > 마음의 뜨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선물이 되는 사람  (0) 2006.06.11
바보엄마  (0) 2006.06.09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0) 2006.06.07
자투리 시간이 인생을 바꾼다  (0) 2006.06.05
쏘주인지 소주인지 한잔합시다  (0) 2006.06.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