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색노트/마음의 뜨락

나보다 못난 그녀가 나보다 잘나가는 이유

시리이 2006. 10. 13. 11:45

 

나보다 못난 그녀가 나보다 잘나가는 이유

  아주 이전에 학교신문에 독후감을 쓴 기억이 겹쳐지면서  2006.10.13.如蓮華

 

있잖아. 잘나가는데 이유가 있다. 잘나간다는 것은 매끄러운 인간관계라고 생각해. 나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그사람은  왜 잘나갈까?  궁금하지 않니? 살아가는 사람들 스트레스를 받지 않고, 행복감에 매일매일 행복감을 느끼며 살아가는 비결은 모든 일에 감사하는 것이란다.

책 제목으로 집어들었고 한 번쯤은 생각하지 않아 보았니? 나와 다른 사람을 비교하는 것 만큼 기분나쁜 일은 어린이나 어른이나 마찬가지란다.  이 책에서는 자신을 빛나게 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어.

 책의 제목을 보면 다 알 수 없을거야.

어쩌면 생각조차 하지 않았다면 덜 예민하거나 너무 자신감으로 당돌하거나 그런 사람이라고 생각해

이 책의 말을 응용하지 않아도 사람들은 행운을 잡으려면 남보다 많이 노력하여야 하고 열심히 노력하면 행운이 올거라고 믿고있지. 하지만 노력한만큼 결과는 늘 흡족하게 마음에 차지 않는 경우가 있지.

이럴때는 자신에게 최면을 걸어  나는 그래도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말하는 거야.

 

 '다행이야. 그래도 난 운이 좋은 사람이야.라고'

 

행복한 '반짝반짝 미인'과 불행한 '구질구질 추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감정를 제어할 수 있느냐, 없느냐에 있어, 반짝반짝 미인은 어떤 상황에서든 자신의 감정을 조절하여 좋은 기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반대로 구질구질한 추녀는 부정적인 감정에 휩싸여 '귀찮아, 의욕이 생기질 않아, 나는 그일을 할 수 없을거야'라고 말하며 게으름을 피우고, 자포자기하는 것이다란다.

 

미국의 유명한 행동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William James)는

'사람은 행복하기 때문에 웃는 것이 아니라 웃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

 '사람이 슬프기 때문에 우는 것이 아니라 울기 때문에 슬픈 것이다"라고 말했어.

 

 

긍정적으로 행동하면 상큼미인이 될 수 있고, 부정적으로 행동하면 구질구질한 추녀가 되는거야.

어떤 상황이 닥치든지 자신의 운명은 자신이 헤쳐 나가야 한다. 아무도 당신의 인생을 대신 살아줄 수 없다고 수없는 들었지.늘 감사하는 마음으로 세상을 살아간다면 운명도 바꿀 수 있을거야.

 

좋은 성격을 형성하는 마법습관
1. 자신의 운명을 자신의 것이라고 생각하라.
2.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라.
3. 실패해도 자학하지 마라.
4. 매순간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라.
5. 다른 사람의 처지에서 생각하라.

 

 

INTRODUCTION - 이럴 때 당신은 어떤 생각을 하는가?

서두 - 행운 미인이 되기 위한 조건은 무엇일까?

CHAPTER 1. 행운 미인은 알고 있다
행운이란 무엇일까?
행복한 '반짝반짝 미인'과 불행한 '구질구질 추녀'
미인과 추녀의 갈림길 - 자신을 감정을 조절하는 힘
당신의 '고민'과 '불행'의 실체를 알아보자

행운을 부르는 마음의 양식 1 - 잠재의식은 마법의 물병
유명인이 말하는 행운을 부르는 기술 1

'전 처음에 일을 시작할 때 일이 잘 되지 않으면 어쩌나 하고 불안해하지 않아요. 점점 일이 잘 될 거라고 생각하며 즐겁게 일해요. 그리고 잠들기 전에 하루를 되돌아보고 '아, 오늘 정말 즐거웠어.'라고 생각하면 기분도 좋아지고 잠도 잘 오더라고요.9중략) 슬픈 얼굴은 남에게 보이면 안 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슬픔은 마음속에 감춰두고 즐거운 일만 떠올리려고 해요.'

-마쓰우라 아야-

 


'미스터 괜찮아'의 <무엇이든 상담하세요> 코너

 - 연애와 미용편

 

CHAPTER 2.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과 해결하지 못하는 사람
당신은 어떤 유형에 속하는가?
인생의 갈림길과 감정의 소용돌이
감정의 혼란이 생겼을 때는 내면에 살고 있는 또 다른 자신과 만나라!
'마음의 독소를 제거'하는 기술 1 - 순간회복법
'마음의 독소를 제거'하는 기술 2 - 감정정화법
긍정적으로 행동하면 상큼미인이 될 수 있다
부정적으로 행동이 구질구질 추녀를 만든다
반짝반짝 미인은 자신의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

'나는 당신을 용서한다, 내가 자유롭기 위해서....'

 

행운을 부르는 마음의 양식 2 - 고운 피부와 날씬한 몸매를 위한 비결

유명인이 말하는 행운을 부르는 기술 2

 

어느순간부터 나쁜 날도 있고, 좋은 날도 잇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래서 내 모습이 초라하게 느껴지거나 기분이 나쁜 날에는 제 자신에 '뭐, 이런 날도 잇고 저런 날도 있지.'라고 말했어요. 이렇게 생각하고 나면 신기하게도 금세 기분이 좋아졌어요.

배우 마쓰시마 나나코-슈에이샤 with2004.5월호에서 발췌

 

CHAPTER 3. 반짝반짝 미인의 습관
성공한 사람의 '감정 주기'
행운을 부르는 '사랑의 힘' 1 - 남에게 인정을 베풀면 자신에게 행운이 돌아온다
행운을 부르는 '사랑의 힘' 2 - 감성의 신비한 힘
행운을 부르는 '사랑의 힘' 3 - 감사하는 마음의 힘
초강력 행운을 부르는 행동 1 - 목표를 세웠으면 끝까지 밀고 나가라!
초강력 행운을 부르는 행동 2 - 꿈을 실현시키려면 수첩을 이용하라

행운을 부르는 마음의 양식 3 - '실버아워'도 중요하다
'미스터 괜찮아'의 <무엇이든 상담하세요> 코너

 - 일과 인간관계 편

 

CHAPTER 4. 운명을 좌우하는 작은 습관
사고방식이 운명을 결정한다
마음을 바꾸면 행운을 부를 수 있다!
언어습관을 바꾸면 '운'도 바꿀 수 있다
좋은 성격이 행운을 부른다
성격 좋은 사람이 진정한 미인이다

 

행운을 부르는 마음의 양싱 4

-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라


유명인이 말하는 행운을 부르는 기술 3

 

'디자이너 존 갈리아노(John Gllano)의 패션쇼 오디션때, 나는 "최대한 섹시하게 행동하라'는 주문을 받았다. 나는 그 의미를 이해하기 못했기 때문에 제대로 연기할 수 없었다. 예상대로 나는 오디션에 떨어졌고, 나중에 그 패션쇼를 보앗을때 내가 오디션에서 떨어진 이유를 깨달을 수 있었다. 패션쇼에 등장하나는 모텔들은 하나같이 누군가를 유혹하는 것처럼 섹시한 포즈를 자연스럽게 연출했다. 그것은 당신의 나에게는 너무 어려운 과제였으며, 도저히 해낼 수 없는 역활이었다. 그러나 나는 좌절하지 않고, 존 갈리아노가 나에게 무대에서 당당해지는 법을 가르쳐주기 위해 그런 경험을 하게 한 것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했다. 나는 나 자신을 시험하기 위해 다음 시즌에 열리는 존 갈리아노의 패션쇼 오디션에 응모했다. 그리고 당당히 합격했다.(중략)....내일은 자신을 갈고 닦는 것이다. 직업으로 모델 일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내게 주어졌다는 사실을 나는 마음 속 깊이 감사한다." (강와하라 야야코의 저서인<수수한 아름다움 simple beagty>에서 발췌. 켄토샤 발간)-자신의 내면을 긍정적인 눈으로 바라보고, 냉정하고 객관적이면 진취적으로 문제 해결.

 

어키요가의 창시자이면 지금은 고인이 된 오키 마사히로 선생의 수련자을 찾게 되엇다. 그곳에서 한 달 가까이 단식을 하면 여러가지로 배웠고, 그때가 내 인생의 커다란 전환기가 되엇다. 그 시기를 극복했기 때문에 지금의 나도 존재한 것이다. (중략)...그때까지 내가 가지고 있던 나쁜 습관을 모조리 버리고 좋은 습관을 익히려고 노력했던 것이 운명을 개선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그 다음부터 나는 행운을 부르는 사람이 되기 위하여 노력했다. 나는 내가 정말로 운이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했다.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면 살아가고 있고, 원하는 바도 하나하나 이루어 나가고 있기 대문이다.(중략)...나는 항상 행복감을 느끼며 살아간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행복한 기분으로 생활하면 좋은 일이 꼬리에 꼬리를 물고 일어난낟. 이처럼 행복한 삶을 사는 방법은 행운을 잡을 수 있었다. 행운은 사람을 통해 전달되기 때문이다. 이 얼마나 고마운일인가!

 행복한 새악을 하는 사람에게는 행운이 따른다. 모든 것을 긍정적인 자세로 받아들이자.

 

미야마 사토시 지음 / 안소현 옮김 | 나무한그루 펴냄 |  출간일 : 2005년 04월 25일
 131쪽 | B6 | 218g | ISBN : 89-955450-5-4 
  
 
 


나보다 못난 그녀가 나보다 잘나가는 이유

지은이 소개
미야마 사토시 - 에히메현에서 출생, 현재 사이타마현에서 살고 있다. 젊은 시절 난치병에 걸렸으나 '오키요가'를 접한 후 병이 낳았고, 당시의 경험을 바탕으로 잠재의식과 내면세계를 연구하기 시작, 요가 수련장을 열어 독자적인 성공철학과 생명철학을 만들어냈다. 현재 (주)소피아 마인드 대표 이사이며 저술가, 강사, 조직 활성 컨설턴트로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당신의 꿈이 바로 이루어진다!」「단숨에 좋아지는 '마음'과 '몸'」「꿈의 실현」「괜찮다: 당신이라면 할 수 있다!」「의욕을 가져라!」「금전의 여신을 자기편으로 만들자」등이 있다.

안소현 - 중앙대학교 일본어학과를 졸업, 경향신문 자료조사팀에서 번역 프리랜서로 일하였고, 현재는 (주)엔터스코리아 전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역서로는 「강요하는 초보 감동시키는 프로」「상대성 이론」「시간형 인간」「자신이 원하는 일을 하라」등이 있다.


남들이 부러워할 만큼 외모가 아름다운데도 우울증에 걸렸거나 성격이 나빠서 불행한 삶을 살아가는 여성이 있는 반면, 빈말이라도 예쁘다고 말할 수 없는 외모인데도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여성들이 있다. 왜 그럴까? 그녀에겐 외모나 젊음을 뛰어넘는 그녀만의 강력한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바로 좋은 성격이다. 현대사회에서 직장인에게 요구되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덕목은 실력과 좋은 성격이다. 이 책은 돈 드는 성형수술이 아닌 돈 안 드는 성격 성형의 세계로 여러분을 초대한다.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십시요.

방문에 감사드립니다.